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AFC 아시안컵 한국 대 요르단 경기결과, 선발 선수

by why-not!
반응형

 

오늘 열린 AFC 카트르 아시안컵 한국 대 요르단의 경기결과 및 선발선수 정보에 대해서 공유드립니다.

 

1. 경기결과

2024년 1월 20일 토요일 오후 8시 30분에 열린 한국 대 요르단 경기는 2대 2로 비겼습니다.

이 경기에서 한국은 그동안 요르단에게 패한 적이 없어 졸전에 가까운 안타까운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일본이 이라크에게 패한 것처럼 한국도 아슬아슬한 경기력으로 버티기에 급급한 모습이었습니다.

 

경기 시작 후 한국은 압박을 통해 여러 차례 좋은 모습을 보였고, 전반 9분에 손흥민 선수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직접 파넨카 킥으로 골을 넣어 1대 0으로 앞서갔습니다.

손흥민 골

 

하지만 전반 37분에 수비수 박용우 선수의 자책골로 요르단이 1대 1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이후 전반전 추가시간에는 요르단 야잔 알나이마트에게 역전골을 허용하여 2대 1로 뒤지게 되었습니다.

후반 추가시간에는 황인범 선수의 강슛이 요르단 수비수에 맞고 골인하여 2대 2 동점이 되어 결국 무승부로 끝났습니다. 경기 결과에서는 한국이 점유율 66%로 우세하며, 슈팅도 한국이 16번으로 요르단의 7번을 앞섰지만, 전체적으로는 답답한 경기였습니다. 이제 1월 25일에 예정된 조별리그 최종전인 말레이시아와의 경기 결과에 따라 우리나라와 요르단의 순위가 결정될 것입니다. 이는 우리나라 축구팬들에게 더욱 두근거리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2. 한국 선발 명단

요르단전에 출전할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발명단 정보입니다.

한국 선발
출처: KFA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의 지휘 아래, 20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에 카타르 도하의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요르단과 2023 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2차전을 치렀는데요.

 

한국은 지난 15일 바레인과의 첫 경기를 3-1로 승리하여 조 1위와 조기 16강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최근 부상으로 이탈한 김승규 GK 때문에 클린스만 감독은 무릎 십자인대 파열 부상을 입은 골키퍼 김승규(알샤밥)를 대신하여 조현우(울산 HD)를 선발로 뽑았습니다.

 

나머지 10명의 선수는 바레인전 때와 동일한 선발 명단을 유지합니다. 공격수로는 조규성(미트윌란)이 최전방에 배치되고, 손흥민(토트넘)은 한 단계 아래에서 프리롤을 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원은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즈베즈다), 박용우(알아인), 이강인(파리생제르맹)으로 구성되며, 포백 수비진은 이기제(수원삼성)-김민재(뮌헨)-정승현-설영우(이상 울산 HD)가 맡게 됩니다. 골문 앞에는 조현우가 선발될 것입니다.

 

한편, 같은 조에 속한 말레이시아와 바레인의 경기는 오후 11시 30분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한국이 요르단을 이기고 말레이시아가 바레인에게 패배한다면 한국은 조 2위를 확정하여 16강에 진출하게 됩니다. 이번 대회는 총 24개국이 참가하며, 4개의 팀으로 이루어진 6개 조에서 조별리그를 진행한 후, 각 조의 1, 2위 팀과 3위 중 성적이 좋은 4개국이 토너먼트에 진출합니다

 

반응형